닭고기로 유명한 하림에서 견학이 가능하다는 얘기를 듣고 어렵게 예약을 해서 하림공장 견학을 하게 되었습니다. 아이들과 어른들 모두 만족스러웠던 하림치킨로드 공장 견학 후기입니다. 아이와 함께 꼭 가보시기를 추천드립니다.
※ 하림 투어 신청 할수 있는 곳
하림푸드투어
하림 견학, 하림산업 견학, HCR, HKR, HFR, 하림푸드로드, 견학, HCR투어, HKR투어, HFR투어
harimfoodtour.harim.com
예약 후 이용 가능하며 하림치킨로드(HCR), 하림키친로드(HKR) 두 가지 코스가 있고 한 가지만 선택도 가능합니다.
저는 HFR HCR->HKR course (소요시간 4시간 30분) 코스로 다녀왔습니다. 하림치킨로드와 키친로드는 4명 이상, 30명 이하로만 가능하게 인원제한이 있어서, 원하는 날짜가 있다면 미리 준비하세요.
1. 하림치킨로드HCR -> 10:30 (주)하림
전라북도 익산시 망성면 망성로 14
하림키친로드는 하림 본사로 네비 찍고 3층 주차장에 파킹하시면 됩니다. 우선 예약시간이 되면 하림제품이 어떻게 만들어지는지 간단하게 영상으로 만나보는 시간을 갖고, 영상에서 본 내용을 공장을 돌아보며 눈으로 볼 수 있습니다. 농가에서 닭이 하림으로 이동시 수면마취 하듯 닭들이 잔다고 하더라고요. 수면 상태로 작업이 이루어진다고 합니다. 닭에게도 좋고 작업하시는 분들도 닭이 움직이지 않으니 편리하다고 합니다.
매달려 있는 닭들 보이시나요? 이렇게 많은 닭들은 처음 보았어요. 제품이 만들어지는 공정들을 둘러보니 하림에 대한 이미지 제품에 대한 신뢰가 생기고 믿고 먹을만하겠다 생각 들었습니다.
어른들의 호응도가 가장 높았던 닭 발골영상입니다. 간단하게 쓱쓱 하면 닭이 부위별로 나뉘게 되네요.
발골하는 장인을 모셔왔다고 해서 애들 뒤에서 보고 있는데 나도 모르게 감탄사가 나오게 되네요. 정말 깔끔하게 닭이 안심, 닭가슴살, 다리, 봉, 윙, 날개 등으로 나뉘어 있습니다.
체험 장소에서는 위생장갑을 끼고 생닭도 만져보았고, 시식코너에서는 소금구이도 맛볼 수 있었습니다. 느끼할 수 있는 소금구이에 양파를 곁들여 먹으니 아이들도 어른들도 좋아하는 맛이었습니다. 바로 잡아서 신선한 닭을 요리해 주니 맛이 없을 수가 없죠.
하림에서 육가공 되고 있는 제품들이 진열되어 있었고 포토존이 있어서 사진도 찍을 수 있었습니다. 기존 친숙한 브랜드부터 새로 론칭한 브랜드까지 다양한 제품들이 있더라고요.
2. 하림키친로드 HKR -> 13:30 (주)하림산업
전라북도 익산시 함열읍 익산대로 78길 332
하림치친로드가 닭과 관련된 장소였다면, 하림키친로드는 밥과 라면에 관한 장소입니다. 우리가 주로 사용하는 부엌(키친)이 요리를 하는 장소에서 식사를 하는 장소로 변화되어 간다는 전제로 설명이 되고 있네요. 이곳은 공장 견학보다는 맛을 감별하고 시식하는 데 더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맛 감별하는 곳에서는 타사 제품과 밥맛을 비교할 수 있게 3개 회사의 밥을 준비해 주셨어요. 쫀득한 맛이 있어서 미식 제품이 맛있었습니다. 시식코너에서는 라면과 비빔면, 그리고 마지막에는 밥과 국 등이 나와서 굳이 중간에 점심 식사를 하지 않아도 될 정도였어요.
하림치키로드를 마치고서는 하림 제품을 구매할 수 있는 마트가 있는데 기존 정상가에 30~40%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가 가능합니다.
하림치킨로드와 하림키친로드는 예약할 때부터 사람들이 많다고 느꼈는데, 하루 시간을 빼서 와보니, 볼거리, 먹거리가 있어 아이와 함께 꼭 한 번쯤 와봐야 할 곳이라는 생각이 드네요. 아이와 함께 어디를 가야 할지 모르겠다면 강추하는 곳입니다.
댓글